구전녹용 효능, 종류, 후기 정리(아바이스크 녹용이란)

5
(1)

구전녹용은 사슴의 뿔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으로, 구암 허준 선생의 동의보감에 소개된 십전대보탕의 제조법에서 비롯된 방법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원래는 녹용을 비롯한 홍삼, 삽주, 복령, 감초, 숙지황, 작약, 천궁, 당귀, 황기 등 아홉 가지 주재료의 성분이 들어가기 때문에 구전(九全)이라고 불렀지만, 이후 녹용의 효능을 본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퍼지게 되어 구전녹용(口傳鹿茸)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구전녹용의 효능 및 종류, 후기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참고로, 녹용은 러시아산 아바이스크 녹용이 제일 좋다고 합니다.

구전녹용 효능 및 부작용

녹용은 양기가 쎈 식재료로 수사슴의 뿔을 의미합니다. 건강기능식품의 재료로 녹용은 골질화가 진행되지 않은 사슴뿔을 잘라 말린 것을 사용하게 됩니다. 녹용의 표면은 부드러운 털로 덮여 있으며, 그 속은 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녹용의 안에 있는 영양분은 섭취한 사람의 양기를 북돋아 주는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구전녹용
구전녹용

녹용은 운동 능력 향상, 근력 및 근육량 증가, 부상이나 운동으로부터의 빠른 회복 촉진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어린이에게도 녹용은 골격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며, 발육이 촉진되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출산으로 인해 떨어진 체력을 회복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녹용은 정신적인 피로감, 사지 냉감, 식욕부진, 불면증 등에도 효능을 보입니다.

하지만, 뇩용은 좋은 후기가 많지만, 이를 뒷받침하는 과학적 증거는 제한적이며 녹용의 잠재적 이점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또한 일부 사람들은 녹용 섭취로 인해 배탈이나 알레르기 반응과 같은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바이스크 녹용이란?

러시아 아바이스크 농장의 풍경
러시아 아바이스크 녹용

녹용은 국산도 많지만, 러시아산 녹용을 세계적으로 가장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구전녹용은 으뜸을 뜻하는 ‘원(元)’이 붙은 ‘원용’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특히, 러시아 시베리리아 남부에 있는 아바이스크 지역에서 나오는 녹용이 가장 품질이 좋다고 합니다. 아바이스크 지역의 농장은 러시아 시베리아의 혹한을 견디면서 녹용의 조직을 조밀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사슴은 뿔을 가진 동물 중 뿔까지 혈액이 도는 유일한 동물입니다. 따라서 사슴의 뿔은 사슴에게는 에너지 저장창고라고 할 수 있으며, 추운 지역에서 자라는 사슴의 뿔일수록 그 에너지 밀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슴 뿔의 생장시기에는 하룻밤에도 몇 cm씩 뿔이 자랄 정도로 아바이스크의 환경이 좋다고 합니다.

참고로, 국내에서 판매중인 구전녹용은 러시아 아바이스크산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아바이스크산 녹용은 녹용의 윗부분과 아랫부분의 굵기가 일정하며, 다른 품종에 비해 부드러운 털을 갖고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구전녹용은 원용에선 나오는 기름분골 및 팁까지 모두 사용해 다른 녹용 제품에 비해 품질이 높습니다.

구전녹용 종류

구전녹용을 주재료로 만든 제품은 연령과 성별, 섭취 방법에 따라 여러 종류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구전녹용은 다음과 같이 10개 종류로 제품이 분류됩니다.

  1. 구전녹용 본
  2. 구전녹용 순
  3. 구전녹용 금지옥엽
  4. 구전녹용 당금아기
  5. 구전녹용 복세편살
  6. 구전녹용 합격녹용
  7. 구전녹용 진
  8. 구전녹용 구전녹삼
  9. 편강정진단
  10. 구전녹용 정경부인

위 제품 모두 러시아 아바이스크 녹용인 원용을 주재료로 하여 만들어진 녹용 제품입니다. 구전녹용 본은 녹용의 본질적인 맛을 내기 위한 제품입니다. 녹용은 동물성 원재료의 특성 상 특유의 비린맛과 쓴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녹용을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는 구전녹용 본 보다 쓴맛을 줄이고 은은한 단맛을 낸 구전녹용 순을 추천합니다.

구전녹용 당금아기는 만 3세 ~ 만 6세, 구전녹용 금지옥엽은 만 7세 ~ 만 12세의 유아 및 어린이도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최근에는 스틱형으로 만들어진 구전녹용 복세편살의 판매량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스틱형은 휴대가 간편하며 스틱만 뜯어서 먹을 수도 있고, 물이나 음료에 타 먹을 수 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수험생을 위한 합격녹용, 떠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고농축 녹용인 구전녹용 진, 홍삼과 함께 만든 구전녹용 구전녹삼, 환 형태로 만들어진 편강정진단이 있습니다.

최근 갱년기 여성들을 위해 석류를 첨가한 구전녹용 정경부인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구전녹용 후기

입에서 입으로 그 효능이 전해져 구전녹용이 된 것처럼, 녹용을 먹어본 사람들은 그 효능을 알기에 꾸준히 찾는다고 합니다. 처음 먹었을 때 알레르기 반응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최소 한달을 꾸준히 먹어볼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단,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섭취를 즉시 중단하고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구전녹용과 같은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쇼핑몰이나 카페, 커뮤니티 등에서 홍보를 많이 하는것보다 입소문을 타고 퍼지는 것이 진짜 후기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홍보성 글 보다는 주변 사람들이 겪은 경험을 들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참고로, 구전녹용은 다른 건강기능식품에 비해 가격대가 높다고 할 수 있지만, 그 효능만큼은 돈이 아깝지 않다고 합니다.


위와 같이 구전녹용 효능과 종류, 아바이스크 녹용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게시글이 도움되셨나요?

별점은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평균 별점 5 / 5. 참여 수 : 1

👆별점 투표의 첫번째 주인공이 되어주세요👆

실망스러운 게시물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도움될 수 있는 내용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개선할 점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