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라섹 차이점 | 스마일라섹 비교

0
(0)

라식과 라섹은 떨어진 시력을 교정하는 데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이고 수술 방법입니다. 두 수술 모두 빛을 집중시키는 눈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눈의 투명한 바깥층인 각막의 모양을 레이저를 사용해 바꾸게 됩니다. 라식과 라섹 모두 레이저를 사용하여 각막의 모양을 바꾼다는 점에서 매우 유사하지만 수술 방법과 수술 대상에 차이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라식 라섹 차이점과 최근 대중화되고 있는 스마일라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력 교정술 개요

시력 문제를 교정하는 것은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사용하는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레이저를 사용한 의료 기술이 발달하면서 시력교정술이 일반화되고 있습니다. 레이저를 사용한 시력교정 수술에는 크게 라식, 라섹, 스마일 라섹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세계적으로가장 인기 있고 널리 사용되는 시력 교정 절차 중 하나는 라식(LASIK, Laser-Assisted in Situ Keratomileusis)입니다. 하지만 라섹(Laser Epithelial Keratomileusis)과 스마일라섹(SmileLasek)이라는 두 가지 다른 수술 방법이 점점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라식 수술이란?

라식은 근시(근시), 원시(원시) 및 난시와 같은 시력 문제를 교정하기 위해 레이저 기술을 사용하는 일종의 굴절 수술입니다. 시술 중에 각막에 얇은 플랩이 생성되고 레이저를 사용하여 각막의 모양을 변경하여 빛이 망막에 정확하게 초점을 맞춥니다. 그런 다음 플랩을 재배치하면 각막이 봉합할 필요 없이 저절로 치유됩니다. 참고로 라식 수술의 수술시간은 약 10분 정도 입니다.

라섹 수술이란?

라섹 수술은 라식수술과 유사하지만 수술 방법에 있어 차이점이 있습니다. 라섹 수술은 절편을 만들기 위해 각막을 절개하지 않습니다. 대신 각막의 얇은 층을 들어 올리고 레이저를 사용하여 각막의 모양을 바꿉니다. 그런 다음 레이어가 재배치되고 각막이 자체적으로 치유됩니다. 라섹은 각막이 얇거나 고강도 운동을 하는 사람에게 권장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라섹(LASEK, laser-assisted subepithelial keratomileusis)은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을 재형성한다는 점에서 라식과 유사한 최신 레이저 안과 수술입니다. 그러나 라식과 달리 라섹은 각막에 절편을 만들지 않습니다. 대신 각막의 얇은 층을 들어 올리고 레이저를 사용하여 각막의 모양을 바꿉니다. 레이저로 각막의 모양을 바꾸면 바깥층을 붕대 콘택트 렌즈로 교체합니다. 라섹 수술의 회복 과정은 라식보다 느리고 최대 몇 주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섹 수술이란?

스마일라섹은 라식과 라섹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레이저 시력 교정 수술로, 스마일라섹은 최소 침습적 특성과 빠른 회복 시간으로 인해 점점 더 대중화되고 있는 새로운 수술 방법입니다. 스마일라섹 시술 시 각막에 작은 절개를 하고 각막의 얇은 층을 제거합니다. 그런 다음 레이저를 사용하여 각막의 모양을 바꾸고 각막을 교체합니다. 스마일라섹은 각막이 얇거나 빠른 회복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시술입니다. 라식, 라섹과 달리 스마일라섹은 상피도 보존하여 회복 시간을 단축하고 수술 후 합병증의 가능성을 줄여줍니다.

라식 라섹, 스마일라섹 차이점

라식, 라섹 및 스마일라섹 수술에 사용되는 수술 방법은 모두 레이저 기술을 사용하여 각막을 재형성합니다. 그러나 각막에 접근하여 모양을 바꾸는 방식은 세 가지 수술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라식 수술에서는 각막에 플랩을 만들고 레이저를 사용하여 각막의 모양을 변경합니다. 라섹 수술에서는 각막의 얇은 층을 들어 올리고 레이저를 사용하여 각막의 모양을 바꿉니다. 스마일라섹 수술에서는 각막에 작은 절개를 하고 각막의 얇은 층을 제거합니다. 그런 다음 레이저를 사용하여 각막의 모양을 바꾸고 각막을 교체합니다. 각 수술 방법의 주요한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술 회복시간

라식은 일반적으로 회복 시간이 가장 짧으며 대부분의 환자는 24시간 이내에 선명한 시력을 경험합니다. 라섹은 조금 더 오래 걸릴 수 있으며 일부 환자는 며칠 동안 일시적으로 흐릿한 시야를 경험합니다. 스마일라섹은 일반적으로 라섹보다 회복 시간이 빠르고 대부분의 환자가 48시간 이내에 선명한 시력을 경험합니다.

적합성

라식은 일반적으로 중등도에서 심각한 시력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 적합한 반면, 라섹은 각막이 얇거나 고강도 스포츠에 참여하는 사람에게 종종 권장됩니다. 스마일라섹은 각막이 얇거나 빠른 회복 시간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자주 권장됩니다.

수술 통증

라식 및 스마일라섹은 일반적으로 국소 마취하에 시행되며 통증이 없는 시술로 간주됩니다. 반면 라섹은 각막층을 들어 올려야 하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환자들은 시술 중 가벼운 불편함만 호소한다.

수술 비용

라식, 라섹 및 스마일라섹 수술 비용은 외과 의사, 위치 및 절차 유형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라식은 세 가지 수술 방법 중 가장 비싸고 스마일라섹, 라섹 순입니다.

라식 수술은 안전한가요?

라식은 일반적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력 교정 절차로 간주되지만 다른 수술과 마찬가지로 약간의 위험을 동반합니다. 이러한 위험에는 안구 건조, 눈부심, 후광, 시력 변동 등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라식 수술과 같은 시력교정술을 받기 전에 검사를 통해 수술 가능 여부와 부작용 가능성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도근시에 적합한 시력 교정술은 무엇일까?

라섹과 스마일라섹 수술은 각막의 모양을 보다 정확하게 교정할 수 있는 첨단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라식보다 고도근시 환자에게 더 적합합니다.

참고로, 라식, 라섹, 스밀라섹보다 고도근시 환자의 시력교정에는 렌즈삽입술이 더 적합합니다. 렌즈삽입술은 다른 시력교정술보다 더 정확하고 높은 수준의 근시를 교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렌즈 이식은 다른 수술보다 합병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결론

레이저 시력교정 수술에 관해서는 라식, 라섹 및 스마일라섹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식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가장 침습적인 수술인 반면 라섹은 덜 침습적이며 회복 시간이 더 깁니다. 스마일라섹은 라식과 라섹의 장점을 결합한 최신 시력교정 수술방법이며 두 절차보다 회복 시간이 짧습니다. 각 수술방법의 차이를 이해하고, 안과 검사 및 의사의 상담을 통해 수술 방법을 결정 하길 바랍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건강 인기글

1️⃣ 안검하수 수술과 쌍꺼풀 수술

2️⃣ 안압이 높으면 위험한 이유

3️⃣ 눈 이물감과 안구 건조증, 해결 방법은?


위와 같이 라식 라섹 차이점 및 스마일라섹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게시글이 도움되셨나요?

별점은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평균 별점 0 / 5. 참여 수 : 0

👆별점 투표의 첫번째 주인공이 되어주세요👆

실망스러운 게시물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도움될 수 있는 내용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개선할 점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