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씨슬 효능 | 부작용 | 올바른 섭취방법 총정리

4
(1)

밀크씨슬은 우리나라에서 ‘엉겅퀴’로 알려진 여러해살이 풀 입니다. 밀크씨슬은 엉겅퀴 줄기를 잘랐을 때 나오는 하얀 진액을 의미하며, 우유처렴 보여 밀크씨슬이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밀크씨슬은 2천년 전부터 사용되어 왔으며, 우리나라에서는 한방 약재로도 많이 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밀크씨슬 효능, 부작용 및 올바른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밀크씨슬이란?

밀크씨슬
밀크씨슬 효능

밀크씨슬은 엉겅퀴의 줄기에서 나오는 하얀 진액을 뜻 합니다. 밀크씨슬이 수세기 동안 간과 소화기 문제에 대한 자연 치료제로 사용되어 온 식물입니다. 밀크씨슬의 활성 성분은 실리마린(Silymarin)으로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리마린은 밀크씨슬에서 추출한 씨앗을 일컬으며, 밀크씨슬로 만들어진 간 보조제의 대부분은 실리마린을 가공하여 만들어 집니다. 실리마린의 특징은 활성 산소의 생성을 막아주는 항산화 역할을 합니다. 이 때문에 간이 손상되는 것을 억제해주며, 면역력을 상승시켜주기에 감기 등의 전염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밀크씨슬 효능

밀크씨슬은 간 건강에 대한 잠재적인 효능에 대해 광범위하게 연구되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실리마린은 독소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고 간세포 재생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연구에 따르면 밀크씨슬은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당 조절에 유익한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연구가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온 것은 아니며 밀크씨슬이 간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완전히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밀크씨슬 부작용

밀크씨슬은 일반적으로 권장량을 복용할 때 안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모든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가스, 팽만감 또는 설사와 같은 경미한 소화기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드문 경우지만 밀크씨슬은 혈액 희석제나 당뇨병 치료제와 같은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밀크씨슬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밀크씨슬을 올바르게 섭취하는 방법

우유 엉겅퀴는 캡슐, 정제 등 포함한 여러 형태로 제공됩니다. 제품 라벨의 권장 복용량을 따르고 낮은 복용량으로 시작하여 필요에 따라 점차적으로 증가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밀크씨슬은 식사 30분 전 또는 식사 2시간 후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것은 실리마린이 혈류로 흡수되는 것을 최대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밀크시슬이 많이 함유된 식품

밀크씨슬은 일반적으로 소비되는 식품은 아니지만 보충제 형태로 찾을 수 있습니다. 전통적으로는 밀크씨슬을 차로 끓여 섭취했지만, 최근에는 간편하게 캡슐이나 정제 형태로 제공되는 밀크씨슬을 먹을 수 있습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밀크씨슬은 간 건강에 잠재적인 이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그 효과를 완전히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권장 복용량으로 복용하면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권장량을 초과하여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건강 인기글

1️⃣ 두피 각질 비듬 차이 | 원인 | 증상 | 치료법

2️⃣ 라식 라섹 차이점 | 스마일라섹 비교

3️⃣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이유 8가지와 탈모 전조정상


위와 같이 밀크씨슬 효능 및 부작용, 올바른 섭취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게시글이 도움되셨나요?

별점은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평균 별점 4 / 5. 참여 수 : 1

👆별점 투표의 첫번째 주인공이 되어주세요👆

실망스러운 게시물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도움될 수 있는 내용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개선할 점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