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 초콜릿 만드는 간단한 방법

0
(0)

초콜릿은 모두가 좋아하는 달콤한 간식입니다. 초코홀릭이든 아니면 그냥 가끔 즐겨먹든, 수제 초콜릿의 부드럽고 크리미한 맛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자신만의 초콜릿을 만드는 것은 처음부터 맛있는 것을 만드는 만족감을 줄 뿐만 아니라, 남자친구에게도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또한 수제 초콜릿은 직접 재료를 추가하거나 뺄 수 있기 때문에 더 건강한 맛을 내거나 더 달콤하게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제 초콜릿은 약간의 노하우와 몇 가지 간단한 재료만 있으면 가게에서 파는 어떤 종류와도 견줄 수 있는 맛있는 수제 초콜릿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수제 초콜릿 재로

초콜릿 만들기를 시작하기 전에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초콜릿 바 또는 칩(약간 단맛, 우유 또는 다크)
  • 코코아 버터(선택 사항)
  • 원하는 감미료(아가베, 꿀 또는 설탕)
  • 바닐라 추출물
  • 소금
  • 초콜릿 모양 틀
  • 내열 그릇 및 냄비

최근에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초콜릿 만들기 세트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재료를 하나하나 살 필요 없이 세트로 간편하게 구매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1. 초콜릿 녹이기

수제 초콜릿을 만드는 첫 번째 단계는 초콜릿을 녹이는 것입니다. 끓는 물 냄비 위에 내열 그릇을 띄워놓습니다. 초콜릿을 잘게 부수어 용기에 넣어줍니다. 초콜릿이 녹으면 부드럽고 매끄러워질 때까지 부드럽게 저어줍니다.

2. 맛 추가

초콜릿이 녹으면 풍미를 더해주기위해 코코아 버터와 같은 감미료를 추가해 줍니다. 코코아 버터와 같은 추가적인 재료가 없다면 굳이 추가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코코아 버터를 사용하는 경우 녹인 초콜릿에 넣고 완전히 섞일 때까지 저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소금 한 꼬집과 바닐라 추출물 약간을 넣고 잘 섞이도록 저어줍니다.

3. 붓고 식히기

다음으로 녹인 초콜릿을 실리콘 틀이나 초콜릿 바 틀에 붓습니다. 기포를 제거하고 초콜릿 표면을 매끄럽게 하기 위해 틀을 부드럽게 두드립니다. 그런 다음 틀을 냉장고나 냉동고에 넣어 초콜릿이 단단해질 때까지 약 30분에서 1시간 정도 둡니다.

4. 완성된 초콜릿 보관

초콜릿이 단단해지면 틀의 바닥을 누르거나 부드럽게 비틀어 틀에서 부드럽게 꺼냅니다. 집에서 만든 초콜릿을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고 또는 냉동고에 보관합니다. 만약 발렌타인데이와 같이 선물 형태로 포장하게 되면, 초콜릿이 녹기 전에 가급적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수제 초콜릿을 만드는 것은 맛있는 결과를 낳는 재미있고 쉬운 과정입니다. 또한 남자친구나 여자친구에게 수제 초콜릿을 선물한다면 좋은 추억이 될 것 입니다.

수제 초콜릿 만들 때 궁금한 사항

수제 초콜릿을 만들기 위해 어떤 종류의 초콜릿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약간 달콤한 초콜렛, 우유 초콜렛, 다크 초콜렛 등 모든 종류의 초콜렛을 사용하여 홈메이드 초콜렛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초콜릿의 종류에 따라 최종 제품의 맛과 단맛이 결정됩니다.

바닐라 추출물 외에 다른 향료를 사용해도 되나요?

민트 추출물, 오렌지 추출물 또는 계피 한 꼬집과 같이 원하는 향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창의력을 발휘하고 다양한 맛 조합을 시도하여 좋아하는 것을 찾으십시오.

수제 초콜릿에 견과류나 말린 과일을 넣어도 되나요?

수제 초콜릿에 원하는 것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단, 과일을 넣을 때는 가급적 말린 과일을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 다른사람들이 많이 본 인기글 모음

1️⃣ 발렌타인데이 남자친구 선물 추천 10개

2️⃣ 구스다운 세탁 방법 | 드라이클리닝 필수?

3️⃣ 포만감 높은 다이어트 식품 10가지 추천


위와 같이 수제 초콜릿 만드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게시글이 도움되셨나요?

별점은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평균 별점 0 / 5. 참여 수 : 0

👆별점 투표의 첫번째 주인공이 되어주세요👆

실망스러운 게시물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도움될 수 있는 내용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개선할 점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