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현금화 방법 3가지 | 상품권 현금화

4.8
(570)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현금 서비스, 카드론 등 신용카드를 사용한 현금확보 방법이 더이상 어려운 경우 사용할 수 있는 현금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 3가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신용카드 현금화 하는 이유

신용카드는 주로 물건을 살 때 거래의 목적으로 사용하지만, 현금이 필요한 경우 현금 서비스를 받거나, 카드론 등 카드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금 서비스와 카드론 모두 대출 한도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한도 이상으로 현금을 구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 신용카드를 사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현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일명 ‘카드깡’이라고 불리는 전문 업체들을 이용했지만, 카드깡 수수료 법정 최고금리보다 높게 책정하는 악덕 업체도 있고, 카드깡으로 인해 발생한 카드대금을 갚지 못해 연체의 늪에 빠지는 사람도 있습니다.

✅ 카드값을 당장 낼 돈이 없다면?

👉 신용카드 분할납부 리볼빙 차이점 요약 정리

👉 신용카드 분할납부 신용점수 하락할까?

👉 신용카드 리볼빙 함정, 장점과 단점 알아보기

최근에는 카드깡과 같은 방법보다는 상품권 현금화, 중고거래 현금화 등 비교적 합리적인 방법으로 신용카드 현금화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만약 현재 갖고 있는 현금이 없다면 서민금융진흥원의 홈페이지에서 추가로 대출 받을 수 있는지 먼저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쉬운 방법을 찾는 것은 좋지만 법적 테두리 안에서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대출상품 알아보기 배너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 3가지

신용카드를 사용해 현금을 마련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드깡
  2. 중고거래 현금화
  3. 상품권 현금화

1. 신용카드 카드깡

신용카드를 현금화 방법 중 가장 오래된 방법으로, 과거에는 많은 사람들이 카드깡을 이용했지만, 최근에는 그 사용률이 현저히 줄었습니다. 카드깡은 카드깡 업체가 신용카드 가맹점 등록을 한 뒤, 이용자의 신용카드로 매출을 발생시고,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이용자에게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카드깡 수수료는 보통 90~95%입니다. 예를 들어 100만원 카드깡을 한다고 하면, 이용자의 신용카드로 카드깡 업체에 100만원 결제를 한 뒤 95만원의 현금을 받아가는 방식입니다. 이 과정에서 물품의 구매나 서비스 이용 등은 없고, 오로지 카드 매출 전표만 생기는 것 입니다.

이 때 발생한 거래에 대한 카드대금은 신용카드 소유자가 납부해야 합니다. 즉, 당장 필요한 현금을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 을 받고, 다음 달 카드값으로 신용카드 회사에 납부하는 구조입니다.

✅ 신용카드 관련 꼭 알아야 할 정보

👉 신용카드 발급조건(소득, 신용등급), 대학생과 무직자도 가능?

👉 신용카드 여러개 발급 받으면 신용점수 하락될까?

카드깡 불법

카드깡의 경우 카드깡 금액을 이용자가 상환하지 않을 경우 카드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불법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카드깡 업체들은 전문여신신용금융사업법 제 70조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죄질에 따라 금융질서문란자로 등록될 수 있습니다. 카드깡 이용자가 카드깡 업체와 공모행위를 한 경우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으니 카드깡 이용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중고거래 현금화

신용카드로 새 제품을 구매한 뒤 당근마켓, 번개장터와 같은 중고거래를 통해 물건을 팔아 현금을 마련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중고거래가 활발한 휴대폰, 노트북, 태블릿 등을 많이 활용하게 됩니다. 당근마켓이나 번개장터 같은 곳에 올라오는 미개봉 새상품 중 신용카드 현금화 목적으로 판매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중고거래 현금화는 카드깡과 다르게 신용카드로 새 제품을 할부로 구매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고거래 시세가 떨어지게 된다면 현금화 시 발생하는 손해가 커질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중고거래는 방식이 번거롭고 현금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많이 선호하는 현금화 방법은 아닙니다.

저신용자 추가대출 받으려면

3. 상품권 현금화

상품권 현금화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 북앤라이프 상품권, 신세계 상품권을 현금으로 바꾸는 것 입니다. 누군가로부터 선물로 받은 상품권뿐만 아니라 신용카드로 상품권을 구매한 뒤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신용카드 상품권 현금화 방법은 카드 1장 당 월 100만원 까지만 가능합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현금화 할 수 있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 첫 번째 방법: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권을 사용한 후 거스름돈을 돌려받는 방법입니다. 1만원 이하의 상품권은 60% 이상 사용 후 잔액을, 1만원권 이상의 상품권은 80%이상 사용해야 현금으로 거스름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두 번째 방법: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환불 신청입니다.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자동환불 신청을 하면 1일 이내로 계좌에 입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세 번째 방법: 상품권을 판매하여 현금화 하는 방법입니다. 당근마켓과 같은 중고거래를 통해 판매하거나, 상품권 매입 업자에게 판매를 하는 방법입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환불의 경우 자동환불은 1일 이내 환불, 일반환불은 10일~15일 정도 소요됩니다. 또한, 수수료는 5천원권 미만은 500원, 5천원권 이상은 10% 차감 후 환불됩니다.

해피머니 상품권, 북앤라이프 상품권 현금화 방법

해피머니 문화상품권과 북앤라이프 상품권을 현금화 할 때는 페이코 앱을 사용하게 됩니다. 두 상품권 모두 현금화 방법은 동일하며, 현금화를 할 때 수수료가 8% 발생하기 때문에 상품권 구매 시 최대한 할인을 많이 해주는 곳에서 구매해야 합니다.

  1. 인터넷에서 신용카드로 해퍼머니 상품권, 북앤라이프 상품권을 구매합니다. 상품권 구입 시 할인을 8% 이상 받는 것이 좋습니다.
  2. 구매한 상품권을 해피머니 사이트, 북앤라이프 사이트에서 캐시로 충전합니다.
  3. 충전한 캐시를 페이코에서 포인트로 전환합니다.(페이코 포인트 전환 시 8% 수수료 발생)
  4. 페이코 포인트를 1원 이상 다른 포인트로 전환 후, 나머지 포인트를 계좌 환급 신청을 하여 현금화 합니다.

‘해피머니 상품권 -> 해피머니 캐시 -> 페이코 포인트 전환(수수료8%) -> 페이코 포인트를 다른 포인트로 전환 -> 나머지 금액 현금화’ 하는 절차대로 해피머니 상품권, 북앤라이프 상품권을 현금화 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방법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방법은 구입한 신세계 상품권을 SSGPAY로 전화 후 계좌로 출금하는 방법입니다.

  1.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을 신용카드로 구매합니다.
  2.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을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신세계백화점에서 실물 상품권으로 교환합니다.
  3. SSGPAY 앱에서 교환한 실물 상품권을 SSG머니로 전환합니다.(전환 한도는 100만원/월 입니다.)
  4. 전환된 SSG머니를 계좌출금 신청을 하여 현금화 합니다.

SSG머니는 충전과 전환을 합산하여 한달에 200만원까지만 가능 합니다. SSG머니로 전환 가능한 신세계 상품권은 5만원권과 10만원권 입니다. SSGPAY에서 계좌출금 신청을 하면 1시간 이내에 입금이 되며, 출금 시 5%의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신세계 상품권을 현금화 할 때 모바일 상품권을 실물 상품권으로 교환하기 위해 백화점이나 이마트를 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신세계 상품권은 온라인으로 구매 시 명절이나 연말, 최초구입 등 할인판매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 이 때를 잘 활용하면 손해를 보지 않고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결론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은 3가지가 있지만, 카드깡과 같이 위험한 방법보다는 안전하고 현금화 비율이 높은 상품권 현금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좋은 것은 신용카드 현금화 상황이 오지 않도록 본인의 경제 상황에 따라 재정을 관리하는 것 입니다.


✅ 도움되는 경제정보 인기글 추천

1️⃣ 대출 연체 기준 | 1일 | 3일 | 5일 이상 | 단기연체 | 장기연체

2️⃣ 신용카드 연체 기준, 신용등급 영향은?

3️⃣ 개인 간 대출 | 친구,가족 금전거래 | 이자 | 세금 | 차용증

저신용자 신용카드 발급, 대출 받으려면

위와 같이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 3가지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게시글이 도움되셨나요?

별점은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평균 별점 4.8 / 5. 참여 수 : 570

👆별점 투표의 첫번째 주인공이 되어주세요👆

실망스러운 게시물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도움될 수 있는 내용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개선할 점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