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유스카드 교통카드 | 한도 | 재발급 | 충전 방법 | 자녀 용돈카드 추천

2
(1)

토스 유스카드는 토스의 가입자가 본인이 충전한 토스머니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토스 유스카드는 선불식 충전카드로 만 7세부터 만 16세까지 사용이 가능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카드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토스 유스카드 교통카드 기능과 사용 한도, 재발급, 충전 방법 등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자녀의 용돈 카드를 고려중이라면 끝까지 읽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토스 유스카드 개요

토스 유스카드는 전자금융회사 ‘토스(TOSS)’에서 출시한 청소년용 충전식 선불카드입니다. 발급 가능한 나이는 만 7세부터 만 16세까지로 정해져 있습니다. 기존에 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체크카드와 비슷하지만, 카드에 일정 금액의 돈을 충전 후,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충전한 금액이 차감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즉, 사용하는 것은 체크카드와 비슷하지만, 돈이 통장에서 빠져나가는 것이 아닌, 미리 충전한 금액에서 빠져나가는 것으로 충전 금액의 잔액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토스 유스카드는 발급 후 만 19세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자(토스 회원)가 만 19세가 되는 시점 이후 자동 해지처리가 됩니다. 토스 유스카드는 충전식 카드이기 때문에 자녀 용돈카드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토스 유스카드 신청 방법

토스 유스카드는 스마트폰 토스 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체 메뉴에서 ‘토스 유스카드’를 선택하면 신청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의 자녀인 경우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신청 후 1주일 내에 플라스틱 카드를 우편으로 받게 되며, 봉투의 QR코드를 사용해 카드 등록을 하면 됩니다.

토스 유스카드 한도

토스 유스카드의 한도는 일 15만원, 월 200만원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된 금액이 일 한도보다 적다면 충전 금액만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토스 유스카드는 국내결제만 가능하며, 해외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토스 유스카드 충전 방법

토스 유스카드에 금액을 충전하기 위해서는 토스앱이 필요합니다. 부모가 자녀의 카드에 토스앱을 사용해 토스머니를 충전해 주거나, 자녀의 스마트폰에 있는 토스 앱에서 충전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자녀의 스마트폰으로 충전하기 위해서는 토스 앱을 설치 후 토스머니 내역 보기에서 충전 요청하기를 누른 뒤 부모님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토스머니 충전을 요청하면 부모님의 번호로 충전 요청 문자가 전송되고, 문자의 안내에 따라 가상계좌로 돈을 입금하면 토스 유스카드의 토스머니가 충전됩니다.

토스 유스카드 교통카드 기능

토스 유스카드는 교통카드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교통카드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은 최대 50만원이며, 토스머니와 따로 구분되기 때문에 토스머니 보유 한도인 50만원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즉, 최대 토스머니 50만원과 교통카드 금액 5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레일 플러스 충전 제휴처에서 충전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충전이 가능한 곳은 편의점, 지하철 역사 내 교통카드 충전기, 레일플러스 스티커가 부착된 제휴 가맹점 입니다.

참고로, 교통카드 금액으로 충전된 돈의 환불을 할 때는 레일 플러스 고객센터(1544-7788)에 전화하여 환불 요청을 해야 합니다. 단, 토스 유스카드를 분실한 경우 교통카드 잔액의 환불이 불가합니다.

토스 유스카드 발급 수수료

최초 발급을 받을 때는 발급 수수료가 없으며, 분실 후 재발급을 받을 때는 4천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토스 유스카드 온라인 결제 사용

토스 유스카드를 온라인 결제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만 14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온라인 결제를 할 때 카드사를 KB국민카드로 선택하여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온라인 결제를 위해서는 페이북/ISP 앱을 설치하여 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토스 유스카드 간편결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로 토스 유스카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이라면 네이버페이 간편결제만 사용 가능하며 보호자의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만 14세 이상인 경우 토스 유스카드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스마일페이, SK페이, 구글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원페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 신용카드 사용 관련 인기글 TOP3

1️⃣ 신용카드 발급조건(소득, 신용등급), 대학생과 무직자도 가능?

2️⃣ 신용카드 연체 기준, 신용등급 영향은?

3️⃣ 신용카드 한도 상향 기준, 한도 올리는 방법


위와 같이 자녀 용돈카드로 사용하기 좋은 토스 유스카드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신청 방법 및 한도, 교통카드 기능 드을 꼼꼼하게 살펴보신 후 자녀에게 용돈카드를 선물해 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게시글이 도움되셨나요?

별점은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평균 별점 2 / 5. 참여 수 : 1

👆별점 투표의 첫번째 주인공이 되어주세요👆

실망스러운 게시물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도움될 수 있는 내용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개선할 점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