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오토캐쉬백 종류 | 선입금 | 신용카드 | 체크카드 신청방법

4.8
(379)

오토캐쉬백은 자동차를 구매할 때 카드로 구매를 하고, 일정 금액을 상환(캐쉬백)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국내 여러 카드사에서 오토캐쉬백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하나카드에서도 오토캐쉬백이 가능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하나카드 오토캐쉬백으로 차량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하나카드 오토캐쉬백 종류

하나카드를 사용해 자동차를 일시불로 구매하면 결제 금액의 1.0~1.3%(최대 500만원)를 캐쉬백 받을 수 있습니다. 오토캐쉬백을 받을 수 있는 결제 방법은 선입 방식, 신용카드 방식, 체크카드 방식으로 총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로, 자동차 구매 결제 금액이 300만원 이상 결제할 때만 오토캐쉬백이 됩니다.

하나나카드 오토캐쉬백을 받기 위해서는 하나 신용카드, 하나 체크카드를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법인 및 선불카드, 가족카드로는 오토캐쉬백 신청이 불가합니다.

참고로, 하나카드 오토캐쉬백을 받을 수 있는 차종은 국산 및 수입신차, 중고차 전 차종이며, 오토바이도 가능합니다.

[무료조회] 오토캐쉬백 한도 확인하기

선입금 방식 오토캐쉬백

하나카드 오토캐쉬백 선입금 방식 신청방법
하나카드 오토캐쉬백 선입금 방식

선입금 방식은 신용카드를 소지한 고객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나카드 오토서비스 고객센터(1599-5955)에 오토캐쉬백 신청을 하면 가상계좌를 부여받게 됩니다. 부여받은 가상계좌로 신청한 금액만큼 입금 합니다. 카드 회사에서는 해당 신용카드의 결제 한도를 일시적으로 상향 조정(특별한도 상향)한 뒤, 일시불로 차량구매금액을 결제 합니다. (특별한도는 입금 후 15일 간 유지)

선입금 방식 오토캐쉬백은 300만원 이상 결제 시 1.3%(500만원 한도)를 받을 수 있으며, 캐쉬백은 결제일 + 13영업일 이내에 하나카드 결제계좌로 지급됩니다

선입금 방식을 위해 임시로 특별한도를 올리게 되면, 한도 범위 안에서 자동차 결제만 가능하며 본인의 원래 카드 한도와 합산하여 사용은 불가합니다.

신용 방식 오토캐쉬백

하나카드 오토캐쉬백 신용 방식 신청방법
하나카드 오토캐쉬백 신용 방식

신용 방식은 신용카드를 소지한 고객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나카드 오토서비스 고객센터(1599-5955)에 오토캐쉬백 신청을 하면, 선입금 방식과 마찬가지로 자동차 구매금액 결제를 위해 특별한도를 설정해준 뒤 일시불로 결제 합니다.

캐쉬백은 300만원 이상 결제 시 1.0%(500만원 한도)를 받을 수 있으며, 캐쉬백은 카드대금 납부 후 2영업일에 카드 결제계좌로 입금됩니다.

신용 방식 오토캐쉬백은 일시불 결제만 가능하며, 카드 소지자의 신용도에 따라 오토캐쉬백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선입금 방식은 카드회사 미리 돈을 입금받은 다음 결제가 진행되지만, 신용 방식은 카드 결제일까지 카드값을 받을 수 없다보니 카드 소지자의 신용도 체크와 더불어 캐쉬백률도 낮아지게 됩니다.

오토캐쉬백 결제 비교

체크카드 방식 오토캐쉬백

하나카드 오토캐쉬백 체크카드 방식 신청방법
하나카드 오토캐쉬백 체크카드 방식

체크카드 방식 오토캐쉬백은 체크카드와 연결된 통장에 입금을 한 뒤 결제를 하면, 캐쉬백을 받는 구조입니다. 캐쉬백은 300만원 이상 결제 시 1.0%(500만원 한도)를 받을 수 있으며, 결제일 다음 달 11일 경 결제 계좌로 입금됩니다.

체크카드 방식 오토캐쉬백 결제는 1일 한도 500만원, 월간 한도 2천만원까지 기본 제공됩니다. 2천만원 이상 금액의 자동차를 구입하는 경우 오토서비스 고객센터(1599-5955)에 체크카드 한도 변경 신청을 해야 합니다.

✅ 20대가 자동차 구매 시 보험료 줄이는 꿀팁

👉 20대 자동차 보험료 평균, 가입경력 인정자로 보험료 줄이는 방법

주의사항

  • 오토캐쉬백을 사용하면, 기본 서비스로 제공되는 포인트, 캐쉬백, 마일리지, 청구할인 등 중복 적용이 안됩니다.
  • 오토캐쉬백 서비스 이용 후 상향된 특별한도 기간 중에는 별도 신청없이 자동차 판매 업종에서 추가로 결제 시 0.5~1%의 캐쉬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 300만원 이상 결제 건 : 1.0%
    – 300만원 미만 결제 건 : 0.5%(체크카드 방식 제외)
  • 자동차 구매 매출 취소시 캐쉬백 대상에서 제외되며, 기지급된 캐쉬백은 환급금 지급 전 회수됩니다.

결론

하나카드 오토캐쉬백을 이용하여 자동차를 구매하고, 캐쉬백을 받으려고 고민중이라면, ‘선입금 방식’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결제 방식에 비해 캐쉬백을 0.3% 더 많이 받을 수 있으며, 캐쉬백을 받는 날짜도 빠르기 때문입니다.


📌 도움되는 신용카드 정보 인기글 추천

1️⃣ 신용카드 발급조건(소득, 신용등급), 대학생과 무직자도 가능?

2️⃣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 3가지 | 상품권 현금화

3️⃣ 신용카드 연체 기준, 신용등급 영향은?

자동차 캐쉬백 조건 좋은 곳

위와 같이 하나카드 오토캐쉬백 관련하여 결제 방법과 캐쉬백 금액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게시글이 도움되셨나요?

별점은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평균 별점 4.8 / 5. 참여 수 : 379

👆별점 투표의 첫번째 주인공이 되어주세요👆

실망스러운 게시물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도움될 수 있는 내용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개선할 점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