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페린겔 효과 및 부작용(여드름 연고), 직구는 불법일까?

4.6
(204)

디페린겔은 여드름 연고로 아다필렌을 주 성분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드름 개선 및 흉터 예방 효과가 있으며,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없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디페린겔 효과 및 부작용, 처방전 없이 직구로 구매하는 것이 불법인지 아닌지 알아보겠습니다.

디페린겔이란?

디페린겔 효과

디페린겔은 아다팔렌 0.1%를 함유하고 있는 국소 도포용 젤 입니다. 아다팔렌은 레티노이드 계열의 화합물로 여드름 치료제로 사용됩니다. 디페린겔은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빛과 같은 치료제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의 여드름 피부 개선에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디페린겔의 약효 작용 메커니즘은 크게 세 가지로 피지 생성 감소, 표피 세포 박리 촉진, 염증 감소 효과를 보입니다. 각 메커니즘에 대한 작용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피지 생성 감소: 피지선의 활동을 감소시켜 피지 생성을 줄여 여드름 발생 가능성을 낮춥니다.
  2. 표피 세포 박리 촉진: 모공 막힘을 예방하고 여드름 발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염증 감소: 여드름 병변의 염증과 홍반을 감소시켜 여드름 자국 남을 가능성을 줄입니다.

디페린겔 효과

디페린겔 효과는 여드름 발생 개수를 감소시키고, 이미 발생한 여드름의 염증 감소를 통해 병변 크기를 줄여줍니다. 또한, 여드름 자국이 남을 가능성을 감소시켜 여드름 휴터가 남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피지 분비량이 줄어들면서 모공이 축소되고 피부질감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디페린겔 사용 후 효과가 나타나는 시기

디페린겔은 개인차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사용 8-12주 후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최대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3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페린겔을 도포한 뒤 피부가 햇빛에 민감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자외선 차단제를 함께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디페린겔 부작용

디페린겔 부작용은 사용 초기 따끔거림, 발적, 건조함, 일시적인 여드름 악화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사용을 하면서 줄어들수 있으나, 증상이 악화되거나 부작용이 지속된다면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을 통해 사용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디페린겔 사용 시 주의사항

디페린겔은 임신중이거나 모유 수유중인 여성은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피부 치료를 위해 의사의 진료를 볼 때 모유 수유 여부 및 임신 등의 사실을 꼭 알려야 합니다.

또한, 디페린겔 사용 시 다른 레토노이드 약물을 사용하는 경우 과다복용으로 인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다른 약물과 혼합하여 사용 시 의사와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디페린겔 처방을 받아 구매하여 사용한 경우, 보관 시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디페린겔 직구 불법인가요?

디페린겔은 한국, 미국, 캐나다, 유릅 등 일부 국가에서 처방약으로 승인되어 판매되는 의약품 입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디페린겔을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만 구매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 입니다. 하지만, 미국과 같이 처방전 없이 구매가 가능한 국가도 있습니다.

최근 여드름 관련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디페린겔 직구나 공동구매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많은 사람들이 디페린겔 직구 불법 여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합니다.

디페린겔 직구
헬스경향 보도(이미지를 누르면 기사로 이동)

위의 기사와 같이 2021년 11월 11일 헬스경향의 보도에 따르면, 전문의약품의 해와 직구를 현행법으로 처벌 하기는 어렵다고 합니다. 해외 직구 의약품을 판매하는 곳의 서버와 사업소재지를 외국에 둔 경우는 처벌이 불가한 것 입니다.

하지만, 디페린겔 직구 및 사용으로 인한 처벌보다는 의사의 진단과 약사의 복약지도에 따라 여드름 연고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피부 건강을 위한 길 입니다. 특히, 여드름이 심하지 않은데 예방 차원이나 다른 목적을 위해 처방전 없이 직구를 통해 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매우 위험한 행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직구하는 의약품의 경우 위조품일 가능성도 있으며, 품질관리, 유통 중 손상 등의 위험성이 있으며, 부작용 발생 시 책임 소재가 불분명할 수 있습니다.

즉, 디펠린겔과 같은 처방이 필요한 의약품은 꼭 의사의 진료와 처방을 받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 도움되는 건강정보 인기글

1️⃣ 멜라논 크림 효능 및 부작용, 주의사항은?(기미 제거)

2️⃣ 미녹시딜 여성 부작용, 3% 이하만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3️⃣ 키토 다이어트 원리, 식단과 효과, 요요 부작용은 없을까?

위와 같이 디페린겔 효과 및 부작용, 디페린겔 직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은 의학적 진단이나 치료를 대신할 수 없는 참고자료 입니다. 개인의 건강 관련 문제는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게시글이 도움되셨나요?

별점은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평균 별점 4.6 / 5. 참여 수 : 204

👆별점 투표의 첫번째 주인공이 되어주세요👆

실망스러운 게시물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도움될 수 있는 내용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개선할 점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