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라논 크림 효능 및 부작용, 주의사항은?(기미 제거)

4.5
(300)

멜라논 크림은 피부에 생기는 기미, 어두운 반점 및 피부 톤 불균형을 개선할 수 있는 크림으로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 하는 전문의약품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멜라논 크림 효능 및 부작용, 크림 사용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멜라논 크림이란?

멜라논 크림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

기미 크림을 잘 알려진 멜라논 크림은 피부 미백 효과를 볼 수 있는 전문의약품 입니다. 멜라논 크림은 색소 침착을 줄여주고, 피부의 질감과 톤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멜라논 크림 성분

멜라논 크림의 주요 성분은 히드로퀴논, 트레티노인, 히드로코르티손이며, 기미뿐만 아니라 주근깨, 검버섯, 멜라닌 색소 침착 등으로 발생한 갈색 반점을 완화해 주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멜라논 크림의 핵심 성분인 히드로퀴논은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어두워진 피부톤을 밝게 되돌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멜라논 크림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나요?

멜라논 크림은 전문 의약품이기 때문에 의사의 처방전 없이 살 수 없습니다. 다만,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기미크림이 있는데, 이는 히드로퀴논 함량이 전문 의약품인 멜라논 크림보다 낮아 미백 효과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멜라논 크림 효능

피부에 기미, 주근깨, 검버섯에 대한 미백 효과뿐만 아니라 피부과 시술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색소 침착을 방지하는데도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노화에 따른 멜라닌 색소 과다 침착으로 인해 발생하는 갈색 반점을 개선할 수 있는 효능도 있습니다.

멜라논 크림 부작용

멜라논 크림의 주요 부작용은 홍반, 가려움증, 각질, 접촉성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으며, 드물게 접촉성 알레르기 또는 색소침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색소침착의 경우 멜라논 크림의 용법대로 사용하지 않거나, 장기간 사용시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멜라논 크림을 바르면서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멜라논 크림 주의사항

멜라논 크림을 처방받아 보관 및 사용할 때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 멜라논 크림 보관시 직사광선을 피하고, 1도~15도의 서늘한 곳에 보관해 주세요.
  • 멜라논 크림을 바른 다음날에는 폼클렌징을 사용해 세안을 해 주세요.
  • 멜라논 크림을 바른 뒤 외출 시에는 선크림을 꼭 발라주세요.
  • 임산부, 수유부는 사용을 피해주세요.
  • 눈, 입 및 점막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멜라논 크림 바르는 방법

멜라논 크림은 잠들기 전 세안 후 기미, 주근깨 등 색소침착 부위에 면봉으로 얇게 펴 발라줍니다. 기본적으로 멜라논 크림을 바르는 횟수는 1일 1회이며, 개인의 피부 상태 및 의사의 처방에 따라 추가적으로 발라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멜라논 크림을 바른 뒤 햇빛에 대한 노출을 최대한 차단해야 합니다. 햇빛 노출로 인해 멜라닌 생성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선크림을 꼭 같이 발라주는 것이 멜라논 크림 효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도움되는 건강정보 인기글

1️⃣ 미녹시딜 여성 부작용, 3% 이하만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2️⃣ 혈당 스파이크 식곤증 차이 | 치료 방법은?

3️⃣ 키토 다이어트 원리, 식단과 효과, 요요 부작용은 없을까?

위와 같이 멜라논 크림 효능 및 부작용,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은 의학적 진단이나 치료를 대체할 수 없는 참고자료 입니다. 건강 관련 문제에 대해서는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게시글이 도움되셨나요?

별점은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평균 별점 4.5 / 5. 참여 수 : 300

👆별점 투표의 첫번째 주인공이 되어주세요👆

실망스러운 게시물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도움될 수 있는 내용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개선할 점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