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후불결제 현금화 방법 2가지

4.7
(378)

토스 후불결제 서비스는 최대 30만원까지 한도 내에서 물건을 구매한 뒤 다음달에 물건값을 낼 수 있습니다. 당장 돈이 없어도 물건을 살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물건을 구매하는 것 말고 현금이 필요한 경우 현금화를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토스 후불결제 현금화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토스 후불결제 서비스 개요

토스(TOSS)에서 제공하는 금융 서비스 중 하나인 후불결제는 BNPL(Buy Now Pay Later) 결제 시스템 입니다. 즉, 지금 물건을 구매하고, 구매금액의 지불은 나중에 하는 구매 방식입니다.

지금 당장 사고싶은 물건이 있지만, 돈이 없는 경우 최대 30만원의 한도 안에서 물건을 먼저 구매한 뒤 다음달에 납부일에 연결된 계좌에서 돈이 빠져 나가게 됩니다.

신용카드 사용과 비슷하지만, 신용카드의 발급이 필요 없으며 토스에 후불결제 신청 후 승인만 받으면 됩니다. 아직 신용이 쌓이지 않은 대학생이나 사회 초년생이 많이 사용하는 결제 시스템 입니다.

다만, 토스 후불결제는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토스와 후불결졔 계약이 된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사용 가능한 가맹점은 토스 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토스 후불결제에 대해 정리한 글

👉 토스 후불결제 연체 신용등급 떨어지나요?
토스 후불결제 현금화

토스 후불결제 현금화 방법 2가지

대부분 토스 후불결제를 물건을 구매하는데 사용하지만, 일부 현금이 급한 사람들은 후불결제 서비스를 활용해 현금을 마련하기도 합니다. 이는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과 유사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토스 후불결제 현금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대리구매’ 이며, 두 번째 방법은 ‘후불결제 깡’을 하는 것 입니다.

토스 후불결제 현금화 방법1 : 대리구매

첫 번째 방법인 대리구매는, 카페나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물건을 사는 사람을 찾고 대신 구매해주는 방법입니다. 이 때 물건 구매후 구매 요청자에게는 정상가의 80~90% 수준으로 현금을 받는 것 입니다.

즉, 구매요청자는 사고자 하는 물건을 정상가보다 10~20% 싸게 구매하고, 대리구매를 해 주는 토스 후불결제 이용자는 10~20%의 수수료를 내고 현금을 마련할 수 있는 것 입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중고나라 사기와 같이 물건을 구매했으나, 현금을 보내지 않는 등 사기의 위험성도 존재합니다. 또한 물건을 구매한 뒤 구매 요청자에게 보내고 현금을 받는데까지 시간이 3~4일 정도 걸리는 단점도 있습니다.

토스 후불결제 현금화 방법2 : 후불결제 깡

흔히 ‘카드깡‘과 같이 카드 가맹점에서 물건을 구매하지 않고 신용카드로 결제 한 뒤 5~10%의 수수료를 주고 나머지 금액을 현금으로 받는 방법입니다.

후불결제 깡 역시 신용카드와 마찬가지로 결제만 하고 물건을 받지 않은 상태로, 수수료만 떼어낸 뒤 나머지 금액을 현금으로 받게 되는 것 입니다. 대리구매에 비해 현금을 바로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토스 후불결제 깡을 해주는 업체를 찾는 방법은 신용카드 깡을 해주는 곳에 문의를 하거나 신용카드 현금화, 후불결제 현금화 등을 검색하면 됩니다.

다만, 토스 후불결제는 토스와 제휴된 가맹점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카드깡 업체에서 가능한 경우가 많지는 않습니다.

📌 신용카드 보유자라면?

👉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 3가지 | 상품권 현금화

후불결제 깡 불법의 위험성은?

카드깡 카드회사에 손해를 끼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불법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여신전문금융업법 제 70조에 따르면 물건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을 가장해 실제 매출금액을 넘겨 신용카드를 거래하거나 대행하는 행위, 신용카드 회원으로 하여금 신용카드로 구매하도록 한 물품, 용역 등을 할인하여 매입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후불결제의 경우 신용카드와 다르게 아직 법으로 정해진 것이 없기 때문에 법의 테두리 밖에 있다고 할 수 있지만, 제 생각에는 신용카드 깡과 마찬가지로 불법적 요소가 크다고 봅니다. 아직은 불법 이라기 보다는 편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불결제 현금화 대안 방법 추천

토스 후불결게 현금화 방법은 한달 정도 현금을 미리 당겨 쓰는데 수수료가 10% 이상 발생하는 고금리 상품입니다. 월에 10%라면, 연 이율 120%의 고금리로, 법정 최고금리인 20%의 6배를 주고 한달짜리 대출을 받는 것과 동일합니다.

또한, 후불결제를 사용한 뒤 다음달 납부일에 후불결제 금액을 납부하지 못하면, 납부일이 7일 지난 시점부터 연체일로 계산해 연체 수수료가 추가로 발생합니다.

이러한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는 비싼 수수료를 내고 토스 후불결제 현금화를 하는 것 보다는, 토스 비상금 대출이나,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진흥원 소액대출을 받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금융기관읜 비상금대출, 소액대출의 경우 후불결제보다 한도도 더 높으며, 사기의 위험성 및 불법적인 요소도 없기 때문에 토스 후불결제 현금화보다 더 나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도움되는 경제정보 인기글 추천

1️⃣ 페퍼저축은행 비상금대출 신용점수 | 대출한도 | 부결 사유 및 후기

2️⃣ 상상인저축은행 오토론 후기 | 자동차 담보대출 조건

3️⃣ 예가람저축은행 논스톱자동대출 후기 | 빅머니M 대출 | 신청 자격 | 대출조건 알아보기

위와 같이 토스 후불결제 현금화 방법 2가지 및 후불결제 대신 활용할 수 있는 현금마련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게시글이 도움되셨나요?

별점은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평균 별점 4.7 / 5. 참여 수 : 378

👆별점 투표의 첫번째 주인공이 되어주세요👆

실망스러운 게시물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도움될 수 있는 내용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개선할 점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