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제 매트리스 단점 5가지, 전기장판 사용은?

몽제 매트리스는 누적 매출액이 500억이 넘어갈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 인기가 많은 매트리스입니다. 하지만, 몽제 매트리스 후기를 찾아보면 크게 5가지 단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 전기장판 사용은 몽제 매트리스 내장제 특성상 일정 온도 이하로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몽제 매트리스의 단점과 전기장판 사용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몽제 매트리스 제품 소개

몽제 매트리스는 언젠가부터 인스타그램, 유튜브와 같은 SNS에서 많은 인기를 끌면서 매출액도 급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NS에서 많이 노출된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제품은 아니겠지만, 매출액 상승률은 거짓말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어느정도 상품성을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몽제 매트리스 내장재 모습
몽제 매트리스 내장재

몽제 매트리스는 커버를 포함한 두께가 5.5cm 정도이며, 제품별 사이즈는 다음이 4종류가 같습니다.

  1. S(싱글) : 100x200cm
  2. SS(슈퍼싱글) : 110X200cm
  3. Q(퀸) : 150X200cm
  4. K(킹) : 165X200

매트리스를 꼭 써야할까?

집에서 침대를 사용한다고 해도, 불편한 침대 매트리스를 바꾸기에는 부담이 되기 때문에 추가로 매트리스를 깔고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또한 바닥에 이불만 깔고 자기에는 등이나 허리가 불편한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매트리스를 꼭 사용해야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루 24시간 중 6시간~8시간은 수면을 하게 됩니다. 하루의 1/3은 누워있는 것인데, 이 때 불편함을 느끼면 잠을 푹 자기도 어렵고, 오히려 피로가 더 쌓이게 됩니다. 따라서 수면에 있어서 매트리스는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조금 가격이 부담스러워도 좋은 매트리스를 찾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좋은 매트리스는 본인의 몸에 잘 맞는 매트리스입니다. 자면서 자주 뒤척이거나, 땀을 많이 흘리는지, 딱딱함에 대한 민감 정도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매트리스가 너무 딱딱하면 척추와 허리에 무리를 주기도 하며, 반대로 너무 푹신한 경우 몸을 지지해주지 못해 척추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따라서 매트리스를 구매할 때는 본인의 수면 습관, 척추 건강의 영향성 등을 꼭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몽제 매트리스는 시중에 판매중인 다른 매트에 비해 단단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몽제 매트리스 단점 5가지

몽제 매트리스 후기를 찾아보면 다음과 같이 5가지 단점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몽제 매트리스 단단함

몽제 매트리스 후기에서 가장 많은 평가는 다른 매트리스보다 많이 단단하고 탄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푹신하고 포근한 매트리스를 기대하고 몽제 매트리스를 산다면 실망감이 클 것입니다.

몽제 매트리스는 에어넷이라는 단일소재로 만들어져 있으며, 꽤 단단한 느낌을 줍니다. 단단함 때문에 등이 배기거나 허리, 목이 불편하다는 평이 있지만, 누워있는 상태에서 몸을 탄탄하게 받쳐주기 때문에 척추 건강에는 더 좋다는 평도 있습니다.

매트리스의 단단함 정도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달라지기 대문에, 단단하고 탄탄하게 받쳐주는 느낌을 좋아한다면 몽제 매트리스를 구매하시면 만족하실 것 입니다.

2. 몽제 매트리스 무게

몽제 매트리스는 5.5cm의 두께로 에어넷 단일소재로 촘촘하게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무게가 꽤 나갑니다. 여자 혼자 옮기기에는 어려울 정도로 무게감이 있습니다.

내장재가 3단으로 분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동나 보관이 필요하면 내장재를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커버를 씌운 상태에서 한번에 옮기기에는 다소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3. 몽제 매트리스 연결부 꺼짐

몽제 매트리스는 내장재가 3단으로 분리되어 있으며, 3개를 연결해 하나의 매트리스가 완성되는 구조입니다. 3단 분리 구조의 특성 상 연결부위가 꺼지게 되면 단차가 발생할 수 있으며, 누웠을 때 불편함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보통 매트리스 위에 이불을 깔고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큰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을 수 있지만, 사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연결부 꺼짐 증상이 심해질 수 있는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4. 높은 가격대

다른 매트리스에 비해 몽제 매트리스는 가격대가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매트리스 가격대가 천차만별이지만, 고가의 가격대에서 형성된 몽제 매트리스는 직접 사용해보고 구매하지 않는 인터넷 쇼핑의 특성상 구매를 망설이게 할 수 있는 단점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몽제 쇼룸 매장이 있긴 하지만, 서울 강남에만 있기 때문에 직접 체험해보고 사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일반 가정집에서 많이 사용하는 퀸사이즈의 경우 40만원 후반대로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자취하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싱글 사이즈도 30만원 중반대 가격으로 중저가 매트리스가 10만원 선에서 구매 가능한 것에 비하면 높은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그동안 팔린 매트리스 수량과 매출액을 볼 때 싼게 비지떡이고, 비싼 것은 그 값어치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참고로, 구매 팁을 드리자면 몽제 매트리스는 SNS 광고를 많이 하고 있기 때문에, 네이버나 구글과 같은 검색 포털에 한두번 검색을 한 이력이 있다면 몽제 광고가 따라다닐 것입니다. 대부분 할인 이벤트가 포함된 광고가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런 광고를 잘 주시하다가 할인율이 5% 이상이면 구매를 하면 그나마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몽제 매트리스에 남자가 누워있는 모습
몽제 매트리스

몽제는 판매가 꾸준히 잘 되고 있는 상품으로 할인을 거의 안해주기 때문에 5%만 할인해줘도 좋은 찬스가 될 수 있습니다.

5. 커버 별도구매

매트리스를 구매할 때 꼭 체크해야 할 부분이 커버의 포함 여부입니다. 몽제 매트리스의 경우 커버가 포함되지 않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아무 생각 없이 주문하면 매트리스만 올 수 있습니다.

커버 비용도 15만원~ 25만원 정도로 결코 낮지 않은 가격이란 점을 감안하면 커버 구매 비용도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매트리스와 함께 커버를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지만 할인율이 높지 않아 구매에 고민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몽제 매트리스 전기장판 사용

겨울철 몽제 매트리스만 깔아 놓고 자기에는 바닥의 열이 올라오지 않아 따뜻함이 느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매트리스의 두께가 5센치 정도 되기 때문에 보일러를 튼 바닥의 열기가 올라오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런 상황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매트리스 위에 전기장판이나 온수매트를 깔아 놓고 사용하게 됩니다.

몽제에서는 매트리스와 전기장판을 함께 사용할 때는 몽제 매트리스 위에 전기장판을 올려놓고 온도를 30~35도의 저온으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35도 이상의 고온으로 전기장판을 사용하게 되면 내장재가 변형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35도 이하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몽제 매트리스를 사야 할 까?

위에서 설명한 5가지 단점에도 불구하고 몽제 매트리스를 사는 것이 좋은 선택일까요? 제 경험상 잠을 잘 자는것 만큼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루 종일 일하느라 지친 몸을 매트리스 위에 뉘였을 때 편안함을 줘야 피로회복도 되고, 잠도 푹 잘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을 감안한다면 다소 고가의 매트리스가 부담스러워도 좋은 제품을 사는 것이 더 우선순위입니다. 가격에 대한 부담때문에 싼 매트리스를 샀다가 잠도 잘 못자고, 척추건강에도 좋지 않아 결국 다른 매트리스를 또 알아보게 됩니다. 그렇게 본인에게 맞는 매트리스를 찾느라 이것 저것 구매해 보다가 결국 몽제를 사게 되면 그동안 기회비용이 너무 아깝게 느껴질 것입니다.

따라서 이미 상품성이 인증된 몽제 매트리스와 같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봅니다. 몽제 매트리스는 할인 이벤트를 가끔씩만 하기 때문에 할인이 들어가 있다면 길게 고민하지 말고 주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매트 관련 도움이 될 만한 정보 모음

1️⃣ 온수매트 장단점 5가지 비교(VS 전기매트 전자파, 전기요금, 관리 방법 등)

2️⃣ 전기장판 전자파 건강 영향과 EMF 인증, 탄소매트는?


위와 같이 몽제 메트리스 단점 5가지와 전기장판을 함께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