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대환대출 후기 | 대출한도 | 대출금리 | 기한 연장 정보 총정리

4.7
(239)

기존에 받은 대출의 금리가 올라가면서 이자 부담이 증가하는 사람이라면, 대환대출로 이자부담을 줄이는 데 우선순위를 둬야 합니다. 인터넷전문은행의 신흥강자로 떠오른 토스뱅크 역시 대환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토스 대환대출 후기 및 대출 조건(한도, 금리, 기한연장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대환대출 조건

토스뱅크의 대환대출은 다른 금융기관에서 받은 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토스뱅크로 대출로 전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환대출은 기존의 대출을 새로운 은행에서 받은 대출로 상환을 한 뒤, 새로운 대출을 받은 은행의 대출을 유지하는 것으로, 대환대출은 대부분 더 좋은 금리조건, 상환 방식 및 대출 기한 변경 등이 가능하여 채무자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 기준금리 인상으로 인해 시중은행의 금리 역시 올라가게 되어 이미 대출을 받은 사람들의 이자상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토스뱅크의 대환대출 상품을 이용하면 최저 연 5.54%의 금리로 기존의 고금리 상품을 갈아탈 수 있습니다.

토스 대환대출은 신용대출과 마이너스통장 대출 두 가지 종류에 따라 대환대출 조건이 달라집니다.

대환대출 신청 자격

토스뱅크의 대환대출 상품인 ‘토스뱅크대환디(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1. 19세 이상 내국인
  2. 급여소득자인 경우 현직장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연소득 1천만원 이상
    – 재직 기간은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상 현 직장의 자격취득일 기준으로 산정
    – 연소득은 국민건강보험공잔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기준으로 산정
  3. 연체 및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을 것
  4. 개인회생, 개인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을 것
  5. 토스뱅크의 연체대출금을 보유하고 있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을 것
  6. 금융사기 및 기타 금융거래 제한 관련 기록이 없을 것

위 조건을 충족하는 직장인/사업자라면 토스 어플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토스 대환대출 후기

대출 한도

토스 대환대출 한도는 신용대출의 경우 최소 1백만원 ~ 최대 3억원, 마이너스통장의 경우 최소 1백만원 ~ 최대 1억 5천만원의 범위 내에서 결정됩니다.

대출 한도는 대출 신청 금액에서 개인의 신용 및 상환 능력, 부채현황 등에 따라 토스뱅크의 내부 평가 시스템에서 한도를 산출하여 적용합니다. 최소 대출 신청 가능 금액은 1백만원 이상입니다.

단, 신용대출은 DSR 규제 적용 시 대출한도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5천만원을 초과한 대환대출을 받는 경우 대출 신청자가 인지세(세금)를 내야 합니다. 인지세는 5천만원~1억원 까지 7만원, 1억원 초과 시 15만원이며, 은행과 각각 50%를 부담하게 됩니다.

📌 최대 3백만원까지 급한돈 융통 가능?

👉 토스 비상금대출(무직자, 주부도 가능한 1금융권 대출)

대출 기간 및 상환 방식

토스 대환대출을 통해 신용대출을 받은 경우 만기일시상환과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만기일시상환을 선택하면 1년 단위로 계약을 하며, 최대 10년까지 기한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원리금균들분할상환을 선택하면 1~10년 기간 안에서 대출 기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을 선택하면,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1년 단위로 계약을 하며 최대 10년까지 기한 연장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만기일시상환은 대출 기간동안 대출을 받은 금액에 대한 이자만 납부하고 만기 시 전액을 상황하게 됩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은 대출금액과 이자금액을 합한 원리금을 대출기간의 개월수로 나눈 뒤 매월 동일한 금액을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대출계약 기간중에 대출금을 모두 갚고, 계약을 해지한다고 해도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 대출상환방식에 대한 글

👉 대출상환방식별 장점/단점, 이자를 가장 적게 내는 방식은 뭘까?

대출 금리

토스 대환대출 금리는 신용대출은 연 5.54% ~ 15.0%, 마이너스통장은 6.02% ~ 15.0%의 범위 안에서 개인의 신용도 및 부채 현황 등으로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대출 금리는 변동금리로 대출 기준금리(금융채 3개월, 6개월, 12개월) 선택에 따라 변동주기가 달라지게 됩니다.

대출 상환을 연체하게 되면 대출금리에 추가로 3%의 연체 가산금리가 붙게 되며, 연체 금리의 최고 이율은 15% 입니다. 단, 이미 연 15%로 대출을 이용중이라면 연체 가산금리는 2%를 적용합니다.

✔️ [대출 연체 기준 | 1일 | 3일 | 5일 이상 | 단기연체 | 장기연체

신청 방법

토스 대환대출 신청은 스마트폰 토스 어플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가능시간은 월~금 오전 9시~오후 3시까지 입니다.

토스뱅크는 영업점이 없는 은행으로 스마트폰 앱으로 모든 것이 진행 가능합니다. 대환대출할 때 신청 자격을 확인하기 위한 서류도 본인인증만 하면 알아서 확인해주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토스 대환대출 후기

토스뱅크는 우리은행, 하나은행과 같이 1금융권 은행이지만, 기존의 1금융권 은행에 비해 대출이 비교적 잘 승인된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또한 신청 방법이 간편하고, 심사 역시 다른 은행에 비해 매우 빠르게 진행되어 승인/부결 결과를 금방 알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대출을 신청한 뒤 대출 한도가 얼마일지, 금리가 어느정도 적용될 지 결과를 기다리며 마음을 졸이는 시간이 고통스러운 사람들이 많은데, 토스뱅크는 인터넷전문은행 답게 결과도 빠르게 알려주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조마조마한 시간을 짧게 가져갈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토스 대환대출 후기에서는 금리는 6~8% 사이에서 결정되기 때문에, 8%이상의 고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중인 사람이라면 토스 대환대출을 받아 이자 부담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같은 시기에는 매우러 5만원이라도 이자가 줄어드는것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대출 한도의 경우 기존에 이용중인 대출의 한도와 거의 비슷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DSR 초과 시 대출 한도가 줄어들 수 있지만, 대출 금리가 낮아지기 때문에 대출실행 1년 후 대출 한도를 추가로 늘릴 수 있는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다른 커뮤니티의토스 대환대출 후기를 보면 일정한 소득만 있다면 대부분 승인이 잘 나온다고 하니 대환대출 고민중인 사람이라면 토스뱅크 대환대출을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대환대출의 경우 기존의 대출을 더 좋은 조건으로 갈아타는 것이기 때문에, 대출을 추가로 더 받는다고 보는 것은 아니므로 신용점수 하락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토스 대환대출 주의사항

토스뱅크에서 대환대출을 받기 전에 기존에 이용중인 대출의 잔여 기한, 중도상환수수료 여부를 고려해 대환대출 후 본인에게 얼마나 이득이 되는지 계산해보고 대출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대출상품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있기 때문에 기존 대출 은행에 납부해야 할 수수료와, 대환대출로 아낄 수 있는 이자 비용을 비교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또한, 기존에 대출을 받은 기간이 짧은 경우 대출을 갈아탈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은행에 따라 대출 유지 최소 기간을 3개월, 6개월 등으로 정해놓는 곳도 있으니 대출 계약서를 잘 확인해본 뒤 가능한 경우에만 대환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 대출 다갚으면 신용점수 오르나요?

토스 대환대출 부결 사유

토스 대환대출 신청 후 부결을 받게 된다면, 본인의 신용점수가 너무 낮거나, 소득이 없는 경우, 기존에 대출이 많거나 연체 이력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토스 대환대출은 담보가 없는 신용대출이기 때문에 저신용자의 경우 토스 대환대출 부결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대출을 받을 때는 직장인이었지만, 퇴사 후 토스 대환대출을 신청한다면 소득이 없는 것으로 나오기 때문에 대출 부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기존에 받은 대출이 많은 경우 대출이 부결될 수 있습니다. 대출 자체가 많은것 외에도 대출 연체 이력이 있을 때도 부결될 수 있으니 대출환대출 계획이 있다면 기존 대출의 관리도 꼼꼼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도움되는 경제정보 인기글 추천

1️⃣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 3가지 | 상품권 현금화

2️⃣ 예가람저축은행 논스톱자동대출 후기 | 빅머니M 대출 | 신청 자격 | 대출조건 알아보기

3️⃣ 신용카드 분할납부 신용점수 하락할까?

위와 같이 토스 대환대출 후기 및 대출조건, 부결 사유 등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게시글이 도움되셨나요?

별점은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평균 별점 4.7 / 5. 참여 수 : 239

👆별점 투표의 첫번째 주인공이 되어주세요👆

실망스러운 게시물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도움될 수 있는 내용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개선할 점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