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저축은행 뉴플랜론3 후기, 무직자 대출도 가능?

4.7
(237)

고려저축은행 뉴플랜론3는 2023년 7월 20일에 출시된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고정금리이기 때문에 금리가 더 높아질 걱정 없이 이용이 가능하죠. 이번 글에서는 고려저축은행 뉴플랜론3 후기를 찾아보고, 무직자 대출도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고려저축은행 뉴플랜론3 대출 개요

고려저축은행 뉴플랜론3는 신용대출 상품으로 만 20세 이상 소득증빙이 가능한 급여소득자 뿐만 아니라 소득이 없는 주부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 자격 및 대출 조건(금리, 한도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 후기가 궁금하신분 또는, 뉴플랜론3 부결 후 다른 대출을 찾고 계시다면 글 마지막 부분을 확인해 보세요.

신청 자격

고려저축은행 뉴플랜론3 대출은 만 20세 이상 소득증빙이 가능한 급여소득자 및 주부 입니다. 보통 주부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은 소득이 없는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하다고 볼 수 습니다.

대출 신청자의 소득 증빙을 하지 못하더라도 통장 거래내역, 신용카드 납부내역 등으로 대출 상환능력을 확인하여 대출 심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또한, NICE신용평가 및 KCB 올크레딧 신용점수 500점 이상을 충족해야 합니다. 신용점수 500점이면 기존의 신용등급 기준으로 8등급 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채무불이행자, 신용불량자, 과다 채무자는 고려저축은행 뉴플랜론3 신청이 불가하며, 남자의 경우 군미필자도 신청이 어렵습니다.

고려저축은행 뉴플랜론3 후기

대출 한도 및 대출 금리

대출 한도는 최소 3백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자의 소득 및 상환능력에 따라 대출 한도가 결정됩니다. 고려저축은행 뉴플랜론3 후기를 찾아보면 대출 한도가 보통 3천만원 ~ 7천만원 사이에서 결정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는 최소 연5.9%에서 최대 연19.28%까지 적용되며, 신청한 사람의 소득 및 신용점수, 상환능력, 기존 대출 상환 이력 등을 고려해 저축은행 내부 심사 기준에 따라 결정됩니다. 뉴플랜론3 후기를 보면 뱅크샐러드 기준 평균 16.12%의 대출금리를 적용받고 있습니다.

참고로, 대출 후 연체가 발생하게 되면, 대출 약정금리에 추가로 3%p의 연체 가산금리가 붙게 되며, 약정금리와 가산금리를 더해 최대 연20%(법정 최고금리)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대출 상환방식 및 기간

대출 상환 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을 적용하며, 대출 기간은 최소 12개월에서 최대 96개월까지 가능합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은 대출원금과 총 이자를 더해 대출 기간동안 동일한 상환금액을 나누어 상환하게 됩니다.

대출을 받은 뒤 여윳돈이 생겨 대출금을 중도에 모두 상환하게 된다면,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미리 갚는 대출 금액의 2%이며, 대출 잔여일수를 일할계산하게 됩니다. 단, 대출 실행 후 3년 이후부터는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 대출 상환방식별 특징, 이자를 가장 적게 내려면?

신청 방법

고려저축은행 뉴플랜론 대출 신청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자의 정보 및 현재 소득 상황 정도만 입력하면 한도 조회 및 상담이 가능합니다. 대출 심사 기간도 길지 않기 때문에 신청 후 1~2일 안에는 대출 심사 결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후기를 보면 대부분 당일 심사가 완료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대출 승인 시 바로 대출금을 입금받게 됩니다.

고려저축은행 뉴플랜론3 후기

고려저축은행 뉴플랜론3 후기는 디시나 뱅크샐러드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뱅크샐러드를 통해 대출 한도를 확인하고, 대출을 받게 되면 대출금리를 우대받을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뱅크샐러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뉴플랜론3 대출 후기를 보면 신용점수 500점~800점 사이에 있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대별 평균 대출금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신용점수가 높을수록 대출금리는 낮아집니다.

  • 500점대 : 연 16.76%
  • 600점대 : 연 16.5%
  • 700점대 : 연 14.72%
  • 800점대 : 연 13.64%

신용점수 900점 이상인 사람은 고려저축은행 뉴플랜론3 대출을 받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대출 후기에 평균 대출금리가 없습니다. 참고로, 신용점수가 900점 이상이라면 2금융권보다는 1금융권 은행을 우선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신용관리에 유리합니다.

고려적축은행 뉴플랜론3 후기를 보면 대출 한도도 다른 2금융권 은행에 비해서 더 높게 나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여러 저축은행을 이용중이라면 고려저축은행 대출을 우선순위에 두고 대출 신청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대출 승인율도 높은 편이고 심사도 빨라 급하게 돈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뉴플랜론3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대출 부결 시 대안은?

뉴플랜론3는 대출 승인이 매우 잘 나오는 편이지만, 신용점수가 너무 낮거나 기존에 고려저축은행에서 대출을 받고 상환연체 등의 이력이 있다면 대출 부결을 받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특히, 신용점수가 낮은 최저신용자의 경우 다른 은행에서도 대출 부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정말 돈이 급하다면 토스뱅크 비상금대출과 같이 소액대출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소액 대출의 경우 심사가 까다롭지 않고, 대출 승인율도 매우 높기 때문에 일반 신용대출에 비해 현금을 구하기 더 쉽습니다.

또한 신용점수가 낮다면, 신용점수의 영향 없이 현금을 마련할 수 있는 후불결제 현금화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본인이 갖고 있는 노트북, 태블릿 등 전자제품을 활용해 IT전당포에서 현금을 마련하는 방법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신용카드 보유자라면 현금서비스를 받거나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을 참고해 급한 돈을 마련할 수도 있습니다.


📌 도움되는 경제정보 인기글 추천

1️⃣ 페퍼저축은행 비상금대출 신용점수 | 대출한도 | 부결 사유 및 후기

2️⃣ OK저축은행 마이너스OK론 후기 모음 | 무직자도 대출 될까요?

3️⃣ 신용카드 여러개 발급 받으면 신용점수 하락될까?

위와 같이 고려저축은행 뉴플랜론3 후기 및 대출 조건, 부결 시 대안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게시글이 도움되셨나요?

별점은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평균 별점 4.7 / 5. 참여 수 : 237

👆별점 투표의 첫번째 주인공이 되어주세요👆

실망스러운 게시물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도움될 수 있는 내용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개선할 점을 알려주세요.